hyeonga_code

Database_44_데이터 조작과 트랜잭션_작업 단위 본문

Oracle Database

Database_44_데이터 조작과 트랜잭션_작업 단위

hyeonga 2023. 8. 3. 05:59
반응형

-- 알고있어야 하는 작업 단위
    -- Session 
        -- 데이터베이스에 접속하는 순간 생성됩니다.
        -- 접속 종료까지 계속 유지됩니다.
    -- Transaction
        -- 데이터베이스에서 발생하는 1개 이상의 명령어들을 하나의 논리 집합으로 묶어놓은 단위입니다.
        -- DML로 시작하여 TCL로 끝나는 작업 단위를 의미합니다.
        -- DML 조작어만 포함됩니다.(commit, rollback)
        -- TCL_Transaction Control Language
        -- 한 가지 작업이라도 실행에 실패한 경우 모든 작업을 취소/복구하기 위함입니다.
            -- 입출금 > 계좌 간의 이체 내역 등
            -- SELECT, INSERT, UPDATE, DELETE는 모두 하나의 과정으로 묶여 처리되어야 합니다.
    -- Statement
        -- SQL 구문을 실행하는 역할입니다.
    -- Session > Transaction > Statement
        -- 하나의 트랜잭션에 포함되는 스테이트먼트는 다른 트랜잭션으로 넘어갈 수 없습니다.
        -- 하나의 세션에 포함되는 트랜잭션은 다른 세션으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