최신글
hyeonga_code
Java_61_Math 클래스, Math.random(), 업다운 게임 본문
반응형
- Math
- 수학 계산에 유용합니다.
- 'MathEx.java' 클래스 생성
=====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|
package adv.baseclass;
import java.util.Random;
// Math 클래스
public class MathEx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double a = 123.567;
// 정수로 변환
System.out.println((int)a);
/* 123 : 정수로 변환하면서 나머지를 버립니다. */
System.out.println(Math.ceil(a));
/* 124.0 : 소수점을 포함하여 큰 값 */
System.out.println(Math.floor(a));
/* 123.0 : 소수점을 버립니다. */
System.out.println(Math.round(a));
/* 124 : 소수점에서 반올림합니다. */
// 난수
Random r = new Random(); //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이 아닙니다.
int b = r.nextInt(); // 결과값이 정수형입니다.
double c = r.nextDouble(); // 결과값이 실수형입니다.
System.out.println("b : " + b + ", c : " + c);
/* b : 1304108554, c : 0.9947745507442654 */
}
}
|
- Math.random()
- Math 클래스에 정의된 난수를 발생하는 함수입니다.
- 0.0 과 1. 사이의 double 값을 반환합니다.
0.0 <= Math.random() < 1.0
- 임의의 수 출력
=====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|
package basic;
//모든 클래스는 패키지 안에 생성합니다.
import java.util.*;
public class ControlEx3 {
// 모든 함수_메소드는 클래스 안에 작성합니다.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Java의 모든 코드는 함수 안에 작성합니다.
for(int i=0; i<10; ++i) {
System.out.println("Random number: " + Math.random());
// 0.0에서 0.9999.... 사이의 임의의 수 출력
int su = (int)(Math.random()*10)+1;
System.out.println("Random number: " + su);
// 1 - 10 사이의 임의의 수 구하기 : 10만큼 곱한 랜덤 수를 int 형으로 형변환 한 뒤 1을 더함
// 0 - 10 사이의 임의의 수 구하기 : 11 만큼 곱한 랜덤 수를 int 형으로 형변환
}
}
}
|
- 업다운 게임
=====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|
import java.util.*;
public class Ex_0318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in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co = 0;
// 횟수
int su = (int)(Math.random() * 100) + 1;
// 1부터 100까지의 수 중 임의의 수 su
while (true) {
System.out.println("Input number: ");
int num = in.nextInt();
// 수를 입력받음
if (num > su) {
// 입력받은 수가 임의의 수보다 클 때
System.out.println("Down");
++co;
// 횟수 추가
}
else if (num < su) {
// 입력받은 수가 임의의 수보다 작을 때
System.out.println("Up");
++co;
// 횟수 추가
}
else {
// 입력 받은 수와 임의의 수가 일치 할 때
System.out.println("Right!!!!");
break;
}
}
System.out.printf("%d times \n", co);
}
}
|
반응형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_63_Scanner (0) | 2023.10.25 |
---|---|
Java_62_Calendar 클래스, 날짜 클래스 (0) | 2023.10.25 |
Java_60_API_스트링 버퍼, 스트링 빌더_StringBuffer, String Builder (0) | 2023.10.24 |
Java_59_API_스레드_생명 주기, 멀티 스레드, 메소드, 스레드 종류, 스케줄링 방식, 스레드 스케줄러, 동기화 (0) | 2023.10.24 |
Java_58_API_lang 패키지, Object 클래스 메소드, String, 메소드 체인 (0) | 2023.10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