최신글
hyeonga_code
Spring_스프링 프레임워크 비교_다형성을 이용한 방식 본문
반응형
- 다형성을 이용한 방식
- basic.spring.polymorphism > 'TV.java' 인터페이스 생성
=====
1
2
3
4
5
6
7
8
|
package basic.spring.polymorphism;
public interface TV {
public void powerOn();
public void powerOff();
public void volumeUp();
public void volumeDown();
}
|
- basic.spring.polymorphism > 'SamsungTV2.java' 클래스 생성
=====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|
package basic.spring.polymorphism;
public class SamsungTV2 implements TV {
@Override
public void powerOn() {
System.out.println("SamsungTV 전원을 켠다.");
}
@Override
public void powerOff() {
System.out.println("SamsungTV 전원을 끈다.");
}
@Override
public void volumeUp() {
System.out.println("SamsungTV 볼륨을 올린다.");
}
@Override
public void volumeDown() {
System.out.println("SamsungTV 볼륨을 내린다.");
}
}
|
- basic.spring.polymorphism > 'LgTV2.java' 클래스 생성
=====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|
package basic.spring.polymorphism;
public class LgTV2 implements TV {
@Override
public void powerOn() {
System.out.println("LgTV 전원을 켠다.");
}
@Override
public void powerOff() {
System.out.println("LgTV 전원을 끈다.");
}
@Override
public void volumeUp() {
System.out.println("LgTV 볼륨을 올린다.");
}
@Override
public void volumeDown() {
System.out.println("LgTV 볼륨을 내린다.");
}
}
|
- basic.spring.polymorphism > 'TVUser2.java' 클래스 생성
=====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|
package basic.spring.polymorphism;
public class TVUser2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TV tv = new SamsungTV2();
tv.powerOn();
tv.volumeUp();
tv.volumeDown();
tv.powerOff();
System.out.println();
TV tv2 = new LgTV2();
tv2.powerOn();
tv2.volumeUp();
tv2.volumeDown();
tv2.powerOff();
/*
SamsungTV 전원을 켠다.
SamsungTV 볼륨을 올린다.
SamsungTV 볼륨을 내린다.
SamsungTV 전원을 끈다.
LgTV 전원을 켠다.
LgTV 볼륨을 올린다.
LgTV 볼륨을 내린다.
LgTV 전원을 끈다.
*/
}
}
|
반응형
'Spr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pring_Spring DI_Dependency Injection_XML 설정_Spring IoC (0) | 2023.12.14 |
---|---|
Spring_스프링 프레임워크 비교_디자인 패턴을 이용한 방식 (0) | 2023.12.14 |
Spring_스프링 프레임워크 비교_이전에 사용한 방식으로 작성하기 (0) | 2023.12.13 |
Spring_MVC 프로젝트 생성하기 (0) | 2023.12.13 |
Spring_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이론_객체 지향 설계 원칙, 응집도, 결합도 (0) | 2023.12.1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