최신글
hyeonga_code
Java의 신_Chapter 03_Object 본문
반응형
2024.03.26
객체_Object = 인스턴스_Instance
-- 실제 사물을 나타내기 위한 것
생성자_Constructor
--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도구
기본 생성자
-- 매개 변수가 없는 생성자
-- 클래스를 컴파일 할 때(javac 를 실행할 때) 자동으로 생성
Car.java 작성
더보기
public class Car{
int speed;
int distance;
String color;
public Car(){}
public void speedUp(){
speed += 5;
}
public void breakDown(){
speed -= 5;
}
public int getCurrentSpeed(){
return speed;
}
}
CarManager.java 작성
더보기
public class CarManager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Car aCar = new Car();
aCar.speedUp();
aCar.speedUp();
System.out.println("aCar speed : " + aCar.getCurrentSpeed());
aCar.breakDown();
System.out.println("aCar speed : " + aCar.getCurrentSpeed());
}// end main
}
>>> 컴파일하기
> javac CarManager.java
더보기
C:\godofjava> javac CarManager.java
C:\godofjava>
-- CarManager 클래스가 Car 클래스를 참조하므로 CarManager 클래스를 컴파일 할 때, Car 클래스도 컴파일한다.
>>> 실행하기
> java CarManager
더보기
C:\godofjava> java CarManager
aCar speed : 10
aCar speed : 5
C:\godofjava>
- Calculator.java 수정
public class Calculator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System.out.println("Calculator class started");
int a =10;
int b = 5;
Calculator calc = new Calculator();
System.out.println("add(a, b) : " + add(a, b));
System.out.println("subtract(a, b) : " + subtract(a, b));
System.out.println("multiply(a, b) : " + multiply(a, b));
System.out.println("divide(a, b) : " + divide(a, b));
}
public static int add(int num1, int num2){
return num1 + num2;
}
public static int subtract(int num1, int num2){
return num1 - num2;
}
public static int multiply(int num1, int num2){
return num1 * num2;
}
public static int divide(int num1, int num2){
return num1 / num2;
}
}
>>> 컴파일 후 실행하기
더보기
C:\godofjava> javac Calculator.java
C:\godofjava> java Calculator
Calculator class started
add(a, b) : 15
subtract(a, b) : 5
multiply(a, b) : 50
divide(a, b) : 2
더보기
1. 클래스와 객체의 차이점
-- 클래스: 객체를 만드는 틀
-- 객체: 각각의 사물
---- 클래스를 통해 객체를 생성할 수 있다.
---- 하나의 클래스를 생성하면 클래스의 모습을 가지는 여러 객체를 생성할 수 있다.
---- 일반적인 경우 클래스의 메소드나 변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객체를 생성해야 한다.
2.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사용되는 예약어
-- new
3.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메소드와 같은 클래스 이름() 은
-- 생성자(Constructor)
4. 객체의 메소드를 사용하려면
-- 객체이름 . 메소드 이름()
-- 객체이름 . 변수
5. 메소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객체 를 만들어야 한다.
6. 객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new 예약어를 사용하고 클래스의 이름을 사용한다.
반응형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의 신_Chapter 05_Operator (0) | 2024.03.27 |
---|---|
Java의 신_Chapter 04_Type (0) | 2024.03.27 |
Java의 신_Chapter 02_jshell 활용하기 (0) | 2024.03.27 |
Java의 신_Chapter 02_Hello God of Java (0) | 2024.03.27 |
Java의 신_Chapter 01_Programming (0) | 2024.03.2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