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yeonga_code

Java의 신_Chapter 03_Object 본문

Java

Java의 신_Chapter 03_Object

hyeonga 2024. 3. 27. 07:59
반응형

 

2024.03.26

 

객체_Object = 인스턴스_Instance

-- 실제 사물을 나타내기 위한 것

 

생성자_Constructor

--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도구

 

기본 생성자

-- 매개 변수가 없는 생성자

-- 클래스를 컴파일 할 때(javac 를 실행할 때) 자동으로 생성

 

Car.java 작성

더보기
public class Car{
	int speed;
	int distance;
	String color;

	public Car(){}

	public void speedUp(){
		speed += 5;
	}

	public void breakDown(){
		speed -= 5;
	}

	public int getCurrentSpeed(){
		return speed;
	}
}

 

 

CarManager.java 작성

더보기
public class CarManager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		Car aCar = new Car();

		aCar.speedUp();
		aCar.speedUp();
		System.out.println("aCar speed : " + aCar.getCurrentSpeed());

		aCar.breakDown();
		System.out.println("aCar speed : " + aCar.getCurrentSpeed());

	}// end main
}

 

 

 

>>> 컴파일하기

> javac CarManager.java

더보기
C:\godofjava> javac CarManager.java

C:\godofjava>

-- CarManager 클래스가 Car 클래스를 참조하므로 CarManager 클래스를 컴파일 할 때, Car 클래스도 컴파일한다.

 

>>> 실행하기

> java CarManager

더보기
C:\godofjava> java CarManager
aCar speed : 10
aCar speed : 5

C:\godofjava>

 

- Calculator.java 수정

public class Calculator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		System.out.println("Calculator class started");
		
		int a =10;
		int b = 5;		

		Calculator calc = new Calculator();
		System.out.println("add(a, b) : " + add(a, b));
		System.out.println("subtract(a, b) : " + subtract(a, b));
		System.out.println("multiply(a, b) : " + multiply(a, b));
		System.out.println("divide(a, b) : " + divide(a, b));
	}

	public static int add(int num1, int num2){
		return num1 + num2;
	}

	public static int subtract(int num1, int num2){
		return num1 - num2;
	}

	public static int multiply(int num1, int num2){
		return num1 * num2;
	}

	public static int divide(int num1, int num2){
		return num1 / num2;
	}
}

 

>>> 컴파일 후 실행하기

더보기
C:\godofjava>  javac Calculator.java

C:\godofjava>  java Calculator
Calculator class started
add(a, b) : 15
subtract(a, b) : 5
multiply(a, b) : 50
divide(a, b) : 2

 

더보기

1. 클래스와 객체의 차이점

-- 클래스: 객체를 만드는 틀

-- 객체: 각각의 사물

---- 클래스를 통해 객체를 생성할 수 있다. 

---- 하나의 클래스를 생성하면 클래스의 모습을 가지는 여러 객체를 생성할 수 있다.

---- 일반적인 경우 클래스의 메소드나 변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객체를 생성해야 한다.

 

2.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사용되는 예약어

-- new

 

3.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메소드와 같은 클래스 이름() 은

-- 생성자(Constructor)

 

4. 객체의 메소드를 사용하려면

-- 객체이름 . 메소드 이름()

-- 객체이름 . 변수

 

5. 메소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객체 를 만들어야 한다.

 

6. 객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new 예약어를 사용하고 클래스의 이름을 사용한다.

 

 

반응형
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Java의 신_Chapter 05_Operator  (0) 2024.03.27
Java의 신_Chapter 04_Type  (0) 2024.03.27
Java의 신_Chapter 02_jshell 활용하기  (0) 2024.03.27
Java의 신_Chapter 02_Hello God of Java  (0) 2024.03.27
Java의 신_Chapter 01_Programming  (0) 2024.03.27